JAVA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개념

zammanza 2013. 1. 30. 10:39

C+ -> 구조체 (이종의 자료-변수-의 묶음) + 함수(기능)

 

자바에서는 모두 묶어서 "객체" -> 사용자 정의 자료형으로 볼 수 있음. (추상적인 개념)
-> 객체를 프로그램 언어로 기술한 것 = 클래스
-> 클래스의 변수 = 인스턴스 변수(객체변수), 변수에 값을 집어 넣는 것 = 인스턴스화
-> 클래스를 사용하는 문법 =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 


<객체지향-중심-프로그래밍(OOP)을 사용하는 이유>
1. 사용자 정의 자료형을 만들기 위해
2. Sun - 라이브러리(미리 정의된 클래스)를 이미 만들어 놓음 <- 더 중요!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API)
*서드 파트 라이브러리 = 다른 회사가 만든 라이브러리

 


*API [Application Program Interface]
*UML [Unified modeling language]